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 빨리 나오게 하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생리 빨리 나오게 하는법 알아보기

 

한달에 한번 있는 생리, 고통스럽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본능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건강하니까 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고통스럽지만 행복하다고 해야 할 듯 합니다.

 

복잡한 현대생활 중에서 생리 때문에 꼭 필요한 중요한 행사를 제대로 치루지 못하는 곤욕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때는 아마도 이 주기를 조금 바꾸었으면 하는 기분이 강할 것입니다. 아니면 이왕 있는 월경을 보다 빨리 나오도록 했으면 하고 생각하겠죠.

 

 

블랙푸드 섭취

 

블랙푸드란 검은색 계통을 띈 채소류를 의미합니다. 검은콩, 검은깨, 김, 미역, 수박씨, 가지 등의 음식을 통틀어서 블랙푸드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이것이 검은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생리 빨리 나오게 하는법과 블랙푸드가 무슨 관계?

 

이 음식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이로 인하여 생리가 더욱 잘 되도록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피해야 할 음식으로 기름기가 많은 음식, 인스턴트 식품, 달고 짠 식품 등입니다.

 

배를 따뜻하게 해주기

 

이것은 거의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복부 부분이 차지 않고 따뜻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굳이 생리를 빨리 나오게 하려는 시도가 아니더라도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것은 건강에 좋으므로 생리와 건강을 모두 책임질 수 있는 나름의 괜찮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따뜻한 수건을 이용한 복부 찜질을 해주거나 따뜻한 차나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으로 생리의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리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적당히 몸이 받아 들일 수 있는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피임약 사용

 

이 방법은 생리를 빨리 하는법이 아니라 늦추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일정상 어쩔 수 없이 월경을 늦추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겠습니다.

 

연기 하기 전에 두달 전 쯤부터 월경일을 계산해서 피임약을 적당히 복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약간 인위적인 것이므로 몸에는 그다지 좋지 않을 수 있겠죠. 그러므로 왠만해서는 활용하지는 않고,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